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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수집ㆍ활용 동의 안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아이비원격평생교육원은 상담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귀하가 아이비원격평생교육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상담신청 시 ‘성명, 연락처, 문의과정’을 필수적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아이비원격평생교육원은 신규입학상담 및 학습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명, 연락처, 문의과정: 신규입학상담 및 학습설계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이용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4.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 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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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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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AQ
영상 재생할 때 화면이 깨져서 보여요.

영상 재생 시 화면 깨짐 오류가 발생할 경우 아래 경로에 접속하여 안내대로 진행바랍니다.

http://info.kollus.com/faq/?number=12

영상은 보이는데 소리가 안 들려요.

영상은 잘 보이는데 소리가 안들리는 현상이 발생할 경우 아래 경로로 접속하여 안내대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info.kollus.com/faq/?number=13

원격지원서비스는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학습장애가 발생하였을 경우, 교육원 1644-3434로 연락주신 후 교육원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주세요.

- 홈페이지 메뉴 상단 학습지원센터> 1:1원격지원센터 클릭 후 교육원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진행바랍니다.

- 교육원 담당자와 연락하지 않은 채 원격지원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을 경우 원격지원서비스를 지원받으실 수 없으니 반드시 연락부탁드립니다.

- 원격지원서비스 이용이 많을 경우 안내가 지연될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원격지원서비스는 본 교육원 홈페이지 학습과 관련된 오류에 한해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학습을 하기 위한 시스템 사양은 어떻게 되나요?

운영체제(OS): window 7이상

웹브라우저: Internet Expolere 11이상

 

 

※ 시스템 사양이 만족되더라도 설정상태 등에 따라 학습장애가 발생될 수 있으므로, 오류발생 시 교육원(1644-3434)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호환성보기 설정 방법

▶ 호환성보기 설정

학습자들에게 간혹 콘텐츠 내 버튼이 클릭이 안 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익스플로어의 버전이 교육원 익스플로어 버전과 호환이 되지않아 발생하는 문제로 호환성 보기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교육원 IE 9 이상)

 

★ 호환성 보기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호환성 보기 설정 전 동영상 창을 닫고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어 상단 [도구] 모음 또는 우측 상단 톱니바퀴 클릭 후 [호환성보기 설정]을 클릭합니다.


2. 호환성 보기설정 창이 나오면 이 웹 사이트 추가 부분에 < pesson.co.kr > 사이트를 추가하며, 하단의 체크 안 된 부분에 체크 후 닫기를 클릭합니다.

(교육원 사이트를 열고 호환성 보기설정을 클릭하면 자동적으로 사이트 주소가 입력됩니다.)



3. 호환성 보기 설정 창을 닫으면 현재 페이지가 새로 고침이 됩니다. 다시 한 번 강의를 클릭하여 콘텐츠 내 버튼이 클릭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과제 첨부파일 제출 시 화면 꺼짐현상

과제 제출 시 과제파일 업로드 단계에서 화면이 멈춘다음 종료될 경우

Internet Explorer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교육원 홈페이지 범용공인인증서로 재로그인 후 파일업로드를 다시 시도해주세요.

강의실 오류 시 기본조치 안내

* 강의 수강 전 출석체크 및 동영상 강의 수강 등이 원활하게 사용되기 위하여

기본적으로 수강 시 자주 사용하는 컴퓨터의 환경설정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 쿠키/캐시삭제
■ 익스플로러 초기화
■ 악성툴제거(BHO삭제)

 

아래 윈도우 버전별 인터넷 옵션창 여는 방법을 참조 합니다.



 

※윈도우 8버전은 캡쳐 화면 확보되는대로 추가 예정

 

1. 인터넷 쿠키 삭제 방법

- 상단 인터넷 메뉴 모음 중 [도구(T)] → [인터넷 옵션(O)] 클릭

- 또는 우측상단 톱니바퀴 모양 또는 도구(O) → [인터넷 옵션(O)] 클릭



 

<기본조치 - 인터넷 옵션 화면>

- [인터넷 옵션(O)]의 [일반] 탭에서 검색기록 삭제 부분의 [삭제] 클릭 → 체크된 항목에 대해 삭제




<기본조치 - 인터넷  쿠키삭제 화면 >

- 삭제 완료후 설정을 클릭 후 나오는 팝업창에서 아래와 같이 설정

→ 저장된 페이지의 새버전 확인을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E)]로 체크

→ 사용할 디스크 공간을 아래 권장 공간의 최대치인 [250]으로 설정

→ 개체보기 클릭 후 폴더안의 모든 파일을 삭제

→ 파일보기를 클릭하여 개체보기와 마찬가지로 모든 파일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조치 - 인터넷  쿠키삭제 화면 >

2.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

-[보안]→[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사이트]→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에 “*.ek3434.com” 입력→[추가]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3. 팝업 차단 체크 해제

- 인터넷옵션 개인정보 탭에서 팝업차단 사용 체크 후 “적용”버튼을 눌러줍니다.


<팝업 차단>

4. 고클린을 이용한 최적화 방법

※ 사용하던 프로그램이 삭제될수도 있기때문에 고클린을 실행하기 전에 반드시 학습자에게 동의를 구해야 합니다.

 

-고클린을 인터넷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고클린 최적화 엑티브엑스삭제, 하드디스크 최적화, 익스플로러 최적화>

- 레지스트리 최적화 복원 클릭 , 검색이 완료되면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하드디스크 최적화 클릭 , 하드디스크 검사가 끝나면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엑티브X 삭제 (아래 그림과 같이 진행합니다)


 

- 익스플로러 최적화 복원 (아래 그림과 같이 진행합니다)


 


공동인증서 로그인 오류

개인 범용공동인증서 로그인 오류는 대부분 학습자의 컴퓨터 악성코드, 바이러스, 또는 발급은 인증서 파일이 손상된 경우입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을 시도해도 로그인이 안 되실 경우 교육원 1644-3434으로 연락주세요.


1. 본인인증 확인 및 인증서 선택화면이 안보일경우
- 도구>인터넷옵션>개인정보>팝업차단사용에 체크 표시가 되어있는지 확인하시고 표시가 되어있으면 해제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도구> 인터넷옵션> 쿠키삭제
pc최적화 및 pc관리-제어판>프로그램삭제>Xecure관련 프로그램(전자서명 및 사용자 보안 프로그램)모두 삭제
*삭제한 모든 보안프로그램은 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하면 재설치 가능합니다.

 

2. 인증서 선택화면은 보이나 본인명의의 범용공인인증서가 안보일 경우
- 먼저 4,400원 결제 후 발급받은 '범용공인인증서'인지 확인(인터넷뱅킹 인증센터 및 계좌이체내역으로 확인)
- 범용공동인증서 발급이 맞고, 본인의 컴퓨터 OS버전이 윈도우10일경우 인증서를 USB에 복사하여 사용


3. 공인인증서 비밀번호까지 입력후 본인인증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경우
- 교육원 1644-3434로 문의


윈도우 10 사용자 안내
* 윈도우10 사용 학습자 분들께서는 원활한 학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설정을 권장해드립니다.

 

  • 윈도우 10은 인터넷 기본 브라우저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본 교육원 강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에서 제공되므로 아래 절차를 통해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 Microsoft Edge와 Internet Explorer 아이콘 비교



 

Internet Explorer 실행하기

  • 윈도우 하단 검색박스 > Internet Explorer 입력하여 실행


 

 

Tip. Microsoft Edge에서 Internet Explorer로 기본 앱 설정 변경하기

  • 시작 > 설정 을 클릭하여 실행
  • 설정에서 시스템 메뉴를 클릭
  • 기본앱 > 웹브라우저 항목에서 Internet Explorer 앱 선택

 

 


 


Tip. Internet Explorer 작업표시줄에 고정하기

  • Internet Explorer에 마우스 커서를 놓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 작업표시줄에 고정 선택
  • 작업표시줄에 고정된 Internet Explorer 아이콘을 통해 쉽게 실행이 가능


 

브라우저 및 IE 버전 확인방법

■ 윈도우 버전 확인 

본 교육원의 온라인 강의는 윈도우7 이상 / IE 11 이상에 가장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2016년 1월 12일을 기점으로 윈도우 비스타용 IE9와 윈도우 7 / 윈도우 8.1용 IE11을 제외한

구버전의 기술 지원과 보안 업데이트 지원이 종료됩니다.

기술 지원과 보안 업데이트 지원이 종료시 각종 보안 위협에 노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그에 따라 사용하시는 윈도우 버전과 익스플로어 버전이 확인하시어

비스타 IE9 미만, 윈도우 7/8.1 IE 11 미만의 버전을 사용하고 계실시

IE 11로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 윈도우 및 인터넷 버전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윈도우 체제 변경은 대리점이나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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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바탕화면의 [내컴퓨터] 또는 [내PC]를 마우르 오른쪽 클릭을 하여 속성을 클립합니다. 또는 시작 프로그램 클릭 후 [내컴퓨터]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여 속성을 클릭합니다. 




 ② 아래와 같이 윈도우(windows) 버전이 확인 가능합니다.

 

   ※ 아래는 윈도우 7의 시스템 속성화면으로 윈도우 XP/VISTA는 아래 화면과 다를 수 있습니다.



 

 

③ 윈도우 8.1/10 의 경우는 바탕화면에 내 컴퓨터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폴더를 하나 열어줍니다.

▶ 좌측 내 PC 클릭 → 상담 컴퓨터 클릭 → 시스템속성을 클릭합니다. 



 

 

④ 시스템 속성 클릭 시 아래와 같이 윈도우(windows) 버전이 확인 가능합니다.

   ※ 아래는 윈도우 10의 시스템 속성화면입니다.



 

★ 윈도우 체제 변경은 대리점이나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IE 버전 확인

 

① PC(컴퓨터, 노트북)로 인터넷 창을 열고 인터넷 메뉴 중 도움말을 클릭하여 [ Internet explorer 정보 ]를 클릭합니다. 




※ 인터넷 메뉴가 보이지 않을 시에는 인터넷 탭 옆으로 마우스를 올려 오른쪽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이 도구 모음이 나오며 이중 메뉴 모음을 클릭하면 됩니다. 





② PC(컴퓨터, 노트북)로 인터넷 창을 열고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 후 [ Internet explorer 정보 ]를 클릭합니다 




③ 인터넷 익스플로러 정보를 클릭하면 인터넷버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인터넷버전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 검색사이트(네이버 추천)에 익스플로러 11을 검색하여 다운받아 프로그램 설치한 후 재시작(재부팅)하면 업데이트 된 인터넷 버전으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