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색채학
모집중- 미용학
- 촬영교수
- 김태희교수소개
- 학점
- 3학점
- 신청기간
- 2024.01.31 ~ 2024.12.11
- 학습기간
- 2024.12.12 ~ 2025.03.26
- 수강료
210,000원
105,000원
- 관련전공
강좌소개
수업개요 | 시대의 흐름과 기능성을 고려한 미용색채를 계획하고 디자인하여, 색채 감각을 익히고 기본적인 색채 이론을 적용함으로써 개인의 미적욕구를 만족할 뿐만 아니라 미적 감각을 발휘 하고, 지식과 실기 능력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한다. 아울러 색채 적응 능력을 배양한다. 본 교과목은 색채이론 3속성, 색지각, 색체계, 색명법 등을 학습한 후 실습하고 이를 통해 미용예술을 위한 색채적 지식을 습득한다. 감각을 익혀 미용분야의 디자인 창작에 도움이 되는 기초적인 학습 능력을 키운다. 이를 통해 개인이 지니고 있는 고유의 미적 감각을 발휘, 색채의 속성과 작용, 색채 심리와 지각현상 등에 대한 이해를 통해 색채의 연상과 색채의 새로운 이미지를 형상화할 수 있는 능력을 수행할 수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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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목표 | ● 색채의 지각 과정 및 3속성과 색채의 이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색의 혼합 및 효과와 색의 대비와 심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색채의 체계와 조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색상과 색조의 배색과 표현 기법을 통한 배색 트레이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계절 이미지 배색 및 한국전통 배색을 통한 배색 트레이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퍼스널 컬러의 개념과 진단방법 및 미술사조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색채 배색활용 및 트렌드 컬러 분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색채 디자인 및 마케팅과 트렌드 및 색채 기획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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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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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료기준 | 출석률80%, 상대평가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 ||||||||||||||
특이사항 |
강의계획서
과목명 | 교수명 | 교수연락처 | 이메일 | 년도/차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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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색채학 | 김태희 | 1644-3434 | info@ibstudy.co.kr | 2025년 1-1차 |
학습기간 | 강의시간 | 학점 | 평가구분 | 수강대상 강의실 및 주요 수업방법 |
2024년 12월 12일 ~ 2025년 03월 26일 | 15주 | 3 | 상대평가 |
평가기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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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석 | 중간고사 | 기말고사 | 과제 | 토론 | 퀴즈 | 기타 | 계 |
15% | 25% | 25% | 15% | 10% | 5% | 5% | 100% |
과목 수료조건: 총점 60점 이상(60점 미만 F), 출석률 80%이상(출석률 80%미만은 출석과락) |
주요 학사일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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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개요 | 시대의 흐름과 기능성을 고려한 미용색채를 계획하고 디자인하여, 색채 감각을 익히고 기본적인 색채 이론을 적용함으로써 개인의 미적욕구를 만족할 뿐만 아니라 미적 감각을 발휘 하고, 지식과 실기 능력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한다. 아울러 색채 적응 능력을 배양한다. 본 교과목은 색채이론 3속성, 색지각, 색체계, 색명법 등을 학습한 후 실습하고 이를 통해 미용예술을 위한 색채적 지식을 습득한다. 감각을 익혀 미용분야의 디자인 창작에 도움이 되는 기초적인 학습 능력을 키운다. 이를 통해 개인이 지니고 있는 고유의 미적 감각을 발휘, 색채의 속성과 작용, 색채 심리와 지각현상 등에 대한 이해를 통해 색채의 연상과 색채의 새로운 이미지를 형상화할 수 있는 능력을 수행할 수 있다. |
수업목표 | ● 색채의 지각 과정 및 3속성과 색채의 이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색의 혼합 및 효과와 색의 대비와 심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색채의 체계와 조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색상과 색조의 배색과 표현 기법을 통한 배색 트레이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계절 이미지 배색 및 한국전통 배색을 통한 배색 트레이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퍼스널 컬러의 개념과 진단방법 및 미술사조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색채 배색활용 및 트렌드 컬러 분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색채 디자인 및 마케팅과 트렌드 및 색채 기획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상대평가 안내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지침에 따라 평가는 상대평가로 진행됩니다. (교육부 고시 제 2015-85호, 2016년 1월 6일 제정, 2016년 1월 1일 시행) 상대평가에 의거하여 학습자의 순위에 따라 백분율로 산정되며 A(30%), B(40%), C이하(30%)의 비율을 기준으로 성적이 부여됩니다. 또한 부여받은 점수는 최종 점수조정을 거쳐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최종적으로 성적보고가 됩니다. (출석률 80%미만, 상대평가 점수 60점 미만은 F처리되며 상대평가에서 제외됩니다.) |
주별 | 차시 | 강의(실습ㆍ실기ㆍ실험) 내용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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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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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색채의 지각 과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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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빛 2. 대상물 3. 시각기관 4. 색채지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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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색채의 지각 과정 중 빛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색채의 지각 과정 중 대상물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3. 색채의 지각 과정 중 시각기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색채의 지각 과정 중 색채지각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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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색의 3속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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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유채색과 무채색 2. 색의 3속성(색상, 명도, 채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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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유채색과 무채색의 내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색상의 개념과 내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3. 명도의 개념과 내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채도의 개념과 내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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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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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색의 종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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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색 표출의 종류와 개념 2. 조명의 역할과 장단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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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색 표출의 종류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자연광 및 인공광의 종류와 조명방식의 역할 및 장단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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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색명 체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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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색명에 대한 분류 2. ISCC-NIST 일반 색명 3. 한국산업규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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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색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색명 분류를 구분할 수 있다. 2. 색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ISCC-NIST 일반 색명을 파악할 수 있다. 3. 색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 한국산업규격을 파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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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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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색의 혼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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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색채혼합의 원리 2. 가법혼합과 감법혼합 3. 회전혼합과 병치혼합 4. 색의 잔상과 동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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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색채혼합의 원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가법혼합, 감법혼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3. 회전혼합과 병치혼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색의 잔상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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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색채의 자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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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색채의 자극 2. 색의 지각효과와 색채 지각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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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색채의 자극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색채의 지각효과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3. 색채지각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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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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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색의 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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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색의 대비(색 대비의 정의, 동시 대비, 계시 대비, 3속성의 대비, 기타 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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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인접한 색의 영향이나 배경색의 영향으로 원래의 색과 다르게 보이는 대비현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설명할 수 있다. 2. 각 색상 대비의 특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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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색의 감정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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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색의 감정 효과(감정효과의 정의, 감정효과의 종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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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감정효과의 정의를 말할 수 있다. 2. 감정효과의 종류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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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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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색의 공감각과 색채의 기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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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색의 공감각 2. 색채의 기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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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색의 공감각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색채의 기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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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색채와 문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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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색채와 문화(색채와 자연환경, 색채와 인문환경, 색채 선호의 원리와 유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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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색채와 자연환경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색채와 인문환경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3. 색채 선호의 원리와 유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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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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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색의 체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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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먼셀 색체계와 오스트발트 색체계 2. NCS 색체계와 CIE 표색계, PCCS 색체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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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먼셀 표색계와 오스트발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NCS 표색채계와 CIE 표색계, PCCS 색체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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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색채의 조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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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색채의 조화(색채 조화의 목적, 색채 조화의 특징, 루드의 조화론, 저드의 조화론, 파버 비렌의 조화론, 요하네스 이텐의 조화론, 쉐브럴의 색채 조화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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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색채조화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색채조화의 원리와 목적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3. 다양한 색채조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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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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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색의 연상과 상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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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색의 연상과 상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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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색채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한 연상 이미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색채마다 가지고 있는 상징에 근거한 배색원리에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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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톤의 이미지 배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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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톤(Tone)의 개념 2. KS 색체계의 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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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각 톤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KS 색체계의 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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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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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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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학습목표 | ||||
2차시 | 차시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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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학습목표 | ||||
제9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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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색상과 톤의 배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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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배색의 효과 2. 색의 3속성에 의한 배색 3. 톤 기준 배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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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배색의 효과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색의 3속성에 의한 배색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3. 톤 기준 배색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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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배색의 표현 기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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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색채 배색의 균형비율 2. 배색 기법과 특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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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색채 배색의 균형비율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여러 종류의 배색 기법과 특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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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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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계절 이미지 배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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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봄의 이미지와 뷰티 메이크업 2. 여름의 이미지와 뷰티 메이크업 3. 가을의 이미지와 뷰티 메이크업 4. 겨울의 이미지와 뷰티 메이크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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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4계절에서 느껴지는 감정과 색채를 뷰티 메이크업으로 활용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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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한국전통 배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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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한국의 전통색체계 2. 한국전통 배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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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한국의 전통색체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한국전통 배색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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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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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퍼스널 컬러의 개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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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퍼스널 컬러의 개념과 사계절 분류 2. 퍼스널 컬러에서 피부의 특성과 신체색 유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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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퍼스널 컬러의 개념과 사계절 분류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퍼스널 컬러에서 피부의 특성과 신체색 유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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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퍼스널 컬러 진단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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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퍼스널 컬러 진단 방법 2. 퍼스널 컬러 유형별 립스틱 컬러 진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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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퍼스널 컬러 진단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2. 퍼스널 컬러 유형별 립스틱 컬러를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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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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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원시시대에서 19세기 미술사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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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원시미술 2. 고대 이집트, 그리스, 로마미술 3. 중세, 르네상스 4. 바로크, 로코코, 신고전주의 5. 낭만주의, 사실주의, 인상주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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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원시시대부터 19세기 색채와 미술사조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각 시대 미술사조의 특징을 비교, 나열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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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20세기 이후 미술사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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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아르누보, 아르데코, 바우하우스 2. 입체주의, 초현실주의, 다다이즘 3. 팝아트, 추상표현주의, 미니멀리즘 4. 포스트모더니즘, 플럭서스, 아방가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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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20세기 이후 색채와 미술사조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각 미술사조의 특징을 비교, 나열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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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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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형용사 이미지 스케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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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형용사 이미지 스케일 2. 스타일별 컬러 이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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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형용사 이미지 스케일에 따른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2. 스타일별 컬러 이미지를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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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트렌드 컬러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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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유행색의 정의 2. 현대의 트렌드 컬러 분석과 메이크업 디자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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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유행색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현대의 트렌드 컬러 분석과 메이크업 디자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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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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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색채 디자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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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색채 디자인의 요건 2. 현대 디자인의 분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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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색채 디자인의 요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현대 디자인의 다양한 분야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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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색채 마케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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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색채 마케팅의 이해 2. 색채 마케팅 활용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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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색채 마케팅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색채 마케팅 활용사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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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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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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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학습목표 | ||||
2차시 | 차시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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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학습목표 |
수업 참고사항 |
<토론> - 3주차 출제
색의 3속성에 대해 토론해 봅시다. <과제> - 9주차 출제 - 참고범위(주차) : 7주 색의 연상과 상징 - 주제 : 자신이 선호하는 색 1가지를 골라 선호하는 이유를 적고 이미지 맵을 만드시오. ※ 과제 주제의 구체적인 내용을 적어주십시오. 인터넷 또는 잡지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첨부된 양식에 맞춰 해당 이미지를 꼴라쥬 기법으로 붙인 후, 스캔본 파일(PDF)을 올려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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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유형 | |
교재 정보 |
교재정보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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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후기
수강기간 ~ 2024.10.23 좀 어렵긴 했지만 진도나 강의는 만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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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기간 ~ 2024.10.23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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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기간 ~ 2024.10.23 유익한 강의였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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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기간 ~ 2024.10.23 강의내용이 좋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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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기간 ~ 2024.10.23 인강으로도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좋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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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기간 ~ 2024.10.23 수업이 나쁘지않게 진행 되어서 좋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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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기간 ~ 2024.10.23 재밌었고 매우 유익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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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기간 ~ 2024.10.23 강의만족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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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기간 ~ 2024.10.23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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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기간 ~ 2024.10.23 유익한 강의 잘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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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재안내
총 0건교수소개
김태희 교수님
- 주요학력
- 청운대학교 패션뷰티디자인 학사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공연예술디자인(시각디자인) 석사
인천대학교 일반대학원 뷰티산업 박사수료
- 주요경력
- 호원대학교 공연영상학부 뷰티색채학 강의
명지전문대학교 컬러테라피 강의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컬러테라피 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