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추가 할인 이벤트2

 
 

01월 09일
개강반
수강신청
원격지원
간편상담

간편상담 신청

레이어 닫기

*기존 수강회원은 고객센터 > 1:1 고객문의를 이용해주세요.

1:1고객문의 바로가기

개인정보 수집ㆍ활용 동의 안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아이비원격평생교육원은 상담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귀하가 아이비원격평생교육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상담신청 시 ‘성명, 연락처, 문의과정’을 필수적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아이비원격평생교육원은 신규입학상담 및 학습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명, 연락처, 문의과정: 신규입학상담 및 학습설계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이용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4.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 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강좌 상세보기

  • 강좌 상세보기
  • 수강신청
  • 강좌 상세보기

소비자심리학

모집중
  • 심리학
촬영교수
노진경교수소개
학점
3학점
신청기간
2024.03.07 ~ 2025.01.09
학습기간
2025.01.09 ~ 2025.04.23
수강료
150,000원
60,000원
관련전공

강좌소개

해당 강좌의 자세한 소개
수업개요 소비자심리의 이해는 기업이나 비영리조직이 마케팅 의사결정을 내리고 이를 시행하는 데에 있어 필수적이다. 이런 의미에서 기업의 모든 의사결정은 궁극적으로 이 결정에 반응을 내릴 소비자를 염두에 두어야 한다. 본 과목은 소비자가 어떻게 소비의사결정을 내리며, 경영자로서 이 지식을 활용해 기업이나 조직이 어떻게 효과적 마케팅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지를 파악한다. 본 과목은 소비자가 정보를 받아들였을 때에 이 정보를 어떻게 처리하는가를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소비자인지처리과정, 소비자 태도 및 태도변화,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적 환경요인에 대해 공부한다. 이를 통해 우리 자신의 소비/구매행동을 더 정확하게 이해하고, 보다 합리적인 구매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수업목표 1. 소비자의 구매 행동에 미치는 소비자 심리에 대해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2. 소비자들의 문제의식 및 의사결정과정과 소비자 심리와의 관계를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3. 소비자 심리가 정보탐색과정과 구매행동 및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할 수 있다.
4. 소비자 심리 중 개성, 자아 및 동기부여가 혁신의 확산과 수용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할 수 있다.
5. 소비자의 심리에 학습, 지각, 인지가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할 수 있다.
6. 소비자가 소속된 사회와 사회계층, 집단 및 문화적 특성이 소비자 심리와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7. 소비자의 태도 및 태도변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8. 가족과 가족의 형태 및 라이프 스타일이 소비자 심리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
평가기준
평가 기준 퍼센트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 토론 퀴즈 출석
25% 25% 15% 10% 5% 15% 100%
수료기준 출석률80%, 상대평가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특이사항

교수소개

교수님사진샘플
노진경 교수님
주요학력
건국대학교 학사 졸업
인하대학교 석사 졸업
건국대학교 박사 졸업
주요경력
전) 카네기 연구소 팀장
전) HRD컨설팅 실장
현) 세일즈마스타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