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디네이트미학
모집중- 미용학
- 촬영교수
- 신채원교수소개
- 학점
- 3학점
- 신청기간
- 2024.03.07 ~ 2025.01.09
- 학습기간
- 2025.01.09 ~ 2025.04.23
- 수강료
210,000원
75,000원
- 관련전공
강좌소개
수업개요 | 뷰티산업의 변화에 따라 코디네이션의 기본영역이었던 패션은 물론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도 코디네이션에서 중요한 관심사가 되고 있으며 메이크업, 패션, 헤어 등을 전체적으로 통괄하여 창조적인 미적 이미지를 디자인하고 연출할 수 있는 뷰티코디네이션 영역이 부상하고 있다. 이를 반영한 뷰티코디네이션 교과는 코디네이션의 기초가 되는 디자인요소와 원리, 색채, 체형, 디자인 사조에 대한 이론적 이해를 바탕으로 패션, 토털 스타일링 기법을 습득하고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링 등 뷰티스타일링에 맞는 연출기법을 학습한다. 이를 포트폴리오 작업과 작품 발표 등을 통하여 표현하고 학습함으로써 미용현장에서 필요한 뷰티와 패션을 결합한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이미지 디자인 및 연출을 할 수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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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목표 | ● 코디네이션미학의 기초지식과 실천지식의 수준을 바탕으로 실전기법과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 디자인 요소와 원리에서 디자인의 조건에 맞게 실무역량을 갖추어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 토털 코디를 완성하기 위한 의상과 메이크업, 헤어스타일이 조화를 이루기 위한 기본적인 의상과 소품에 대한 지식의 습득과 실무적인 기술과 능력을 키워 나갈 수 있다. ● 패션이미지에 따른 예술사조, 코디네이션의 기초 지식, 색채와 코디네이션, 코디네이션의 분류 등 종합적인 이해를 통해 패션디자인의 응용력을 높일 수 있다. ● 패션이미지의 개념을 통해 유형별 패션이미지를 설명할 수 있다. ● 헤어스타일에 따른 이미지변화를 분류하여 설명할 수 있다. ● 배색의 이해를 통해 배색의 효과를 설명할 수 있다. ● 포트폴리오 작업과 작품 발표를 통해 미용현장에서 필요한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이미지 디자인 연출을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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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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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료기준 | 출석률80%, 상대평가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 ||||||||||||||
특이사항 |
강의계획서
과목명 | 교수명 | 교수연락처 | 이메일 | 년도/차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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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디네이트미학 | 신채원 | 1644-3434 | info@ibstudy.co.kr | 2025년 1-2차 |
학습기간 | 강의시간 | 학점 | 평가구분 | 수강대상 강의실 및 주요 수업방법 |
2025년 01월 09일 ~ 2025년 04월 23일 | 15주 | 3 | 상대평가 |
평가기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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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석 | 중간고사 | 기말고사 | 과제 | 토론 | 퀴즈 | 기타 | 계 |
15% | 25% | 25% | 15% | 10% | 5% | 5% | 100% |
과목 수료조건: 총점 60점 이상(60점 미만 F), 출석률 80%이상(출석률 80%미만은 출석과락) |
주요 학사일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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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개요 | 뷰티산업의 변화에 따라 코디네이션의 기본영역이었던 패션은 물론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도 코디네이션에서 중요한 관심사가 되고 있으며 메이크업, 패션, 헤어 등을 전체적으로 통괄하여 창조적인 미적 이미지를 디자인하고 연출할 수 있는 뷰티코디네이션 영역이 부상하고 있다. 이를 반영한 뷰티코디네이션 교과는 코디네이션의 기초가 되는 디자인요소와 원리, 색채, 체형, 디자인 사조에 대한 이론적 이해를 바탕으로 패션, 토털 스타일링 기법을 습득하고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링 등 뷰티스타일링에 맞는 연출기법을 학습한다. 이를 포트폴리오 작업과 작품 발표 등을 통하여 표현하고 학습함으로써 미용현장에서 필요한 뷰티와 패션을 결합한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이미지 디자인 및 연출을 할 수 있다. |
수업목표 | ● 코디네이션미학의 기초지식과 실천지식의 수준을 바탕으로 실전기법과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 디자인 요소와 원리에서 디자인의 조건에 맞게 실무역량을 갖추어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 토털 코디를 완성하기 위한 의상과 메이크업, 헤어스타일이 조화를 이루기 위한 기본적인 의상과 소품에 대한 지식의 습득과 실무적인 기술과 능력을 키워 나갈 수 있다. ● 패션이미지에 따른 예술사조, 코디네이션의 기초 지식, 색채와 코디네이션, 코디네이션의 분류 등 종합적인 이해를 통해 패션디자인의 응용력을 높일 수 있다. ● 패션이미지의 개념을 통해 유형별 패션이미지를 설명할 수 있다. ● 헤어스타일에 따른 이미지변화를 분류하여 설명할 수 있다. ● 배색의 이해를 통해 배색의 효과를 설명할 수 있다. ● 포트폴리오 작업과 작품 발표를 통해 미용현장에서 필요한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이미지 디자인 연출을 할 수 있다. |
상대평가 안내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지침에 따라 평가는 상대평가로 진행됩니다. (교육부 고시 제 2015-85호, 2016년 1월 6일 제정, 2016년 1월 1일 시행) 상대평가에 의거하여 학습자의 순위에 따라 백분율로 산정되며 A(30%), B(40%), C이하(30%)의 비율을 기준으로 성적이 부여됩니다. 또한 부여받은 점수는 최종 점수조정을 거쳐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최종적으로 성적보고가 됩니다. (출석률 80%미만, 상대평가 점수 60점 미만은 F처리되며 상대평가에서 제외됩니다.) |
주별 | 차시 | 강의(실습ㆍ실기ㆍ실험) 내용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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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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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코디네이션 개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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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코디네이션의 개념과 영역 2. 코디네이션미학의 개념과 미적가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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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코디네이션의 개념과 영역을 설명할 수 있다. 2. 코디네이션미학의 기초지식을 바탕으로 실전기법과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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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코디네이션의 기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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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코디네이터의 기술과 연출 방법 2. 코디네이터 자신에 대한 지식의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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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코디네이터의 기술과 연출 방법을 통해 추구하고자 하는 감성을 설명할 수 있다. 2. 코디네이터의 기능과 코디네이션의 이해를 바탕으로 코디네이터 자신에 대한 실천지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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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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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디자인 원리와 요소와 코디네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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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디자인의 정의, 방법, 과정 2. 디자인 요소와 원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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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디자인의 정의, 방법, 과정과 코디네이션을 위한 기초 지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디자인 요소와 원리를 이해하여 디자인의 조건에 맞게 실무역량을 갖추어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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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코디네이션룩의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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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패션디자인의 원리 2. 코디네이션룩에 대한 지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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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패션디자인의 요소와 원리, 목표를 설명할 수 있다. 2. 코디네이션 디자인 요소와 원리에 따른 다양한 코디네이션룩의 특징(색채나 모양, 소재 등)을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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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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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시대별 예술사조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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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원시·이집트·그리스로마·고딕·르네상스·바로크 2. 로코코·고전·신고전·낭만·아르누보·아르데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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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시대변화에 따른 새로운 디자인을 설명할 수 있다. 2. 시대별 예술사조를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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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시대별 에술사조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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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포스트모더니즘·해체주의·미니멀리즘·팝아트·전위예술·선 2. 보보스·퇴폐주의·복고주의·하이브리드·하이테크·페미니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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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사회, 문화, 예술의 시대적 상황을 설명할 수 있다. 2. 문화사조를 바탕으로 작품들을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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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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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색의 이해 및 색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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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색의 이해 및 색채 2. 색의 3속성을 통한 색의 연상작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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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색의 이해와 색의 일반적 분류를 통한 색채의 이론적 배경을 설명할 수 있다. 2. 색의 3속성과 색체계를 바탕으로 색의 연상작용을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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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배색의 이해 및 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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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배색의 이해 2. 배색의 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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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배색의 원리와 종류를 설명할 수 있다. 2. 색상과 톤에 따른 배색의 효과를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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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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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퍼스널 컬러의 정의 및 진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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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퍼스널 컬러의 정의 2. 퍼스널 컬러 진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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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퍼스널 컬러의 이론적 배경을 설명할 수 있다. 2. 퍼스널 컬러 진단 시스템을 통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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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계절별 이미지맵 실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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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계절별 퍼스널 컬러 2. 이미지 맵 실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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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계절별 퍼스널 컬러의 이미지와 색채를 설명할 수 있다. 2. 명도와 채도 그리고 톤에 맞는 계절별 이미지맵을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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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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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패션이미지 유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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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패션 이미지의 개념 2. 유형별 패션 이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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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패션 이미지의 개념, 의복과 인상, 컬러 이미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이미지에 대한 이해를 통해 유형별 패션 이미지를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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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인체와 코디네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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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패션 아이템 2. 체형별 코디네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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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패션 아이템과 체형에 따른 코디네이션을 설명할 수 있다. 2. 인체에 맞는 패션 이미지를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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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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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메이크업 요소 및 이미지에 따른 메이크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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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메이크업 요소 2. 이미지에 따른 메이크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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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메이크업 요소를 구분하여 활용할 수 있다. 2. 이미지에 따른 메이크업을 요소를 구분하여 표현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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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얼굴형에 따른 메이크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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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메이크업 요소 2. 얼굴형에 따른 메이크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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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얼굴형에 따른 메이크업을 메이크업 요소로 분류하여 설명할 수 있다. 2. 얼굴형에 따른 메이크업을 실습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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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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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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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학습목표 | ||||
2차시 | 차시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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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학습목표 | ||||
제9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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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액세서리의 개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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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액세서리의 미적효과 2. 액세서리의 용도와 쓰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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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액세서리의 미적효과에 대해 세분화하여 설명할 수 있다. 2. 액세서리의 용도와 쓰임에 따라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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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액세서리 코디네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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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액세서리의 종류별 기능 2. 액세서리가 이미지변화에 미치는 영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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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액세서리의 종류별 기능을 설명할 수 있다. 2. 액세서리를 이용한 코디네이션으로 이미지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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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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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패션의 개념 및 실전용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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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패션의 정의 및 용어 2. 시대별 패션 트렌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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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패션의 정의를 알고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2. 다양한 패션 용어를 통해 시대별 패션 트렌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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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의복과 패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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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의복과 패션의 의미 2. 의복의 종류에 따른 코디네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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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의복과 패션의 이론적 배경을 설명할 수 있다. 2. 의복의 종류를 구분하여 코디네이션의 실천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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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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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이미지에 따른 헤어스타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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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이미지에 따른 분류 2. 헤어스타일의 표현요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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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이미지에 따른 헤어스타일을 분류할 수 있다. 2. 헤어스타일의 표현요소를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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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얼굴형에 따른 헤어스타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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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얼굴형에 따른 분류 2. 체형에 따른 분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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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을 통해 이미지를 보완할 수 있다. 2. 목과 체형에 따른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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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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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패션 실루엣 분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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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패션이미지와 코디네이션 2. 패션실루엣의 실전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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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패션 이미지와 코디네이션에서 패션 실루엣을 세부적으로 분류할 수 있다. 2. 패션 실루엣의 이론을 습득하여 실전에 적용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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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트렌드 감성 이미지와 코디네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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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트렌드 감성 이미지 2. 코디네이션 기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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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트렌드 감성 이미지의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주요 개입방법을 실천할 수 있다. 2. 코디네이션 기법의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주요 개입방법을 실천에 적용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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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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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직업별 이미지 메이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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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직업별 코디네이션 2. 직업별 이미지 연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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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직업별로 이미지에 맞는 코디네이션을 할 수 있다. 2. 직업에 맞는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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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상황별 이미지 메이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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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상황별 의상 포인트 2. 상황별 코디네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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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상황에 맞는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2. 상황별 남성과 여성을 나누어 코디네이션을 설명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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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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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문양과 소재에 코디네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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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문양에 따른 코디네이션 2. 소재에 따른 코디네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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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동일 문양에 색상이나 소재가 다른 코디네이션을 통해 다양한 이미지 표현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2. 소재에 사용되는 문양, 색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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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 차시제목 | 남성 코디네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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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1. 슈트 스타일에 따른 분류 2. 아이템에 따른 분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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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1. 남성복 아이템, 소품을 형식과 예법에 맞게 설명할 수 있다. 2. 재킷과 하의로 나누어 아이템을 구분하고 그에 맞는 스타일을 연출하도록 활용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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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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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차시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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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학습목표 | ||||
2차시 | 차시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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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 ||||
학습목표 |
수업 참고사항 |
<토론> - 3주차 출제
패션이미지가 느낌을 나타낸다면, 외관이나 모양을 의미하는 것을 룩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코디네이션에 있어서 색채나 모양, 소재 등 옷의 특징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지는 것에 대해 토론해 봅시다. <과제> - 9주차 출제 - 참고범위(주차) : 5주차 퍼스널 컬러 - 주제 : 퍼스널 컬러 진단 시스템에 대해 설명하고, 퍼스널 컬러의 유형과 특징을 봄, 여름, 가을, 겨울로 구분하여 구체적으로 비교하시오. ※ 과제 주제의 구체적인 내용을 적어주십시오. 퍼스널 컬러 진단 시스템에 대해 설명하고, 퍼스널 컬러의 유형과 특징을 봄, 여름, 가을, 겨울로 구분하여 설명하시기 바랍니다. 1. 각 계절별 이미지에 대한 설명 2. 각 계절별 컬러에 대한 설명 3. 각 계절별 유형의 컬러차트 제시 ※ 과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 1. 각 계절별 이미지에 대한 설명 2. 각 계절별 컬러에서 Yellow/Blue Base로 구분, 명도/채도 구분하여 설명 3. 각 계절별 유형의 컬러차트(Best color/Worst color) 두 가지로 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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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유형 | |
교재 정보 | 교재정보 보기 |
수강후기
수강기간 ~ 2024.11.20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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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기간 ~ 2024.11.20 한학기 수고 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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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기간 ~ 2024.11.20 전반적으로 보통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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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기간 ~ 2024.11.20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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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기간 ~ 2024.11.20 효과적인 시스템으로 진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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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기간 ~ 2024.11.20 중간 / 기말고사 어려워요 과제도 너무 어려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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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기간 ~ 2024.11.20 제가 생각했던 강의는 아니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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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기간 ~ 2024.11.20 강의 잘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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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기간 ~ 2024.11.20 잘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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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기간 ~ 2024.11.20 알찬 수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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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소개
신채원 교수님
- 주요학력
- 부산외국어대학교 문학사(터키, 중앙아시아어)
중앙대학교 향장학석사
세종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패션메이크업) 박사수료
- 주요경력
- 수원대학교 창업지원단 강사(G-HOP 차세대 뷰스타 크리에이터 과정 강의)
신구대학교 강사(메이크업응용 등 강의)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강사(환타지메이크업 등 강의)